소가의 일상/생각 및 뉴스

짱구 액션가면라멘 이건 머지? 왜 줄서지?(cu에서 구매가능)

smallpencil 2022. 9. 6. 17:33
반응형

짱구 액션가면라멘이 4900원??? 유통기한은 3일인데 찾는 사람이 많다고??

나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ㅇ....

 

하위 기사 출처~

 

"요새 이게 유행이더라고요. 제가 한 번 먹어 보겠습니다."

최근 유튜브 쇼츠(Shots, 짧은 동영상)에는 신상 일본식 돈코츠라멘이 자주 등장했다. 편의점 CU가 지난달 초 선보인 '짱구 액션가면라멘'이다.

이 제품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에서 착안해 개발했다. 출시 직후 관심을 끌면서 최근까지 제법 구하기 어렵다. 냉장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짧아 편의점마다 많이 들여놓지 않는 점도 품귀현상에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CU 편의점주는 6일 "호기심에 찾는 사람은 꽤 있지만 유통기한이 짧아 많이 들여놨다가 안 팔리면 폐기해야 해서 조금씩만 들여놓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냉장제품이란 점이다. 때문에 일반 컵라면보다 유통기간이 크게 짧아 3일 내 취식해야 한다. 액상스프와 돈민찌(다진 돼지고기 볶음)가 들어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제품엔 면, 액상스프, 돈민찌, 볶음미역, 대파, 김이 들어 있으며, 뜨거운 물을 용기에 넣은 뒤 전자레인지에서 반드시 한 번 더 데워야 한다. 조미김 4장을 동봉해 일본식 돈코츠라멘 느낌을 더했고, 취향에 따라 함께 먹기 좋다. 뚜껑이 있는데 이를 덮어 전자레인지를 돌려야 하는지 빼고 돌려야 하는지 안내가 안 돼 있는 점은 아쉽다.

편의점 CU가 지난달 출시한 짱구 액션가면라멘. 일반적인 컵라면과 달리 냉장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짧다. 가격은 4900원으로 다소 높은 편이다. [사진 = 배윤경 기자]

제품에는 액상스프와 돈민찌, 반건조 볶음미역, 대파가 들어 있어 물을 바로 붓게 돼 있다. [사진 = 배윤경 기자]국물 맛은 다대기를 넣기 전 순댓국처럼 뿌옇고 진하다. 개인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짠 맛이 강해 물을 좀 더 넣을 걸이란 생각이 들기도 했다. 기호에 따라 따라 돈민찌와 액상스프를 넣는 식이 아니라 면에 이미 뿌려져 있기 때문에 물을 넣기 전 조금 덜어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소스엔 돈골추출농축액이 들었다. 국내산 돈잡뼈와 돈사골이 쓰였다. 스프엔 돈지와 돼지뼈로 만든 돼지고기추출물이 들었다. 식품안전관리인증 해썹(HACCP)을 받았다.

이 제품은 국내에선 드물게 컵라면으로 일본 돈코츠라멘 국물 느낌을 잘 살린 반면, 면은 한국 컵라면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사리면이라 국물과의 조합에 호불호가 있어 보인다. 돈코츠라멘 면은 대개 부드럽고 잘 끊어지지만 여기엔 꼬들꼬들한 사리면이 쓰였기 때문이다.

728x90


이에 따라 블로그와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면발이 개선됐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의외로 잘 어울린다"는 의견이 나뉘었다. 일부에서는 "사리곰탕면과 유사하다"는 의견도 보였다.

총 내용량은 187g으로, 100g 186kcal이라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만큼 양도 많지 않다. 가격 부담만 아니라면 편의점에서 반숙란을 함께 사서 먹으면 양이 맞을 듯했다. 액션가면라면 가격은 4900원으로, 냉장제품으로 분류되긴 하지만 국내 컵라면들과 비교하면 가격이 초고가 수준이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92종의 콜렉션 스티커가 들어있다는 점이다. 떼었다 붙였다가 가능한 '띠부띠부씰' 방식이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고 애니메이션 팬에게 수집 욕구도 자극한다.

[사진 출처 = BGF리테일]CU는 편의점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밀키트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한 차별화 상품으로 이 제품을 내놨다. 국탕찌개류, 국덮밥, 조리면, 죽·스프 등이 포함된 CU의 밀키트 매출은 역대 최고를 경신해 지난달 기준 전년 동월 대비 무려 591.8% 급증했다. 외식 물가 인상과 배달비 부담에 편의점에서 밀키트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게 CU 측의 설명이다.

실제, CU의 족발비빔면과 곱창주먹밥 등은 편의점 밀키트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짱구 액션가면 라멘 역시 한 달 분량으로 준비한 초도 물량 10만개가 출시 10여 일 만에 완판됐다. 현재 판매량은 20만개 수준으로 추가 상품을 공급 받는 중이다.

CU는 "짱구 액션가면 라멘은 밀키트 전체 매출 순위 3위를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차별화 상품으로 소장 욕구를 부르는 굿즈를 포함한 것이 구매욕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014126?ntype=RANKING 

 

유통기한 3일인데 4900원 초고가…이 라면 왜 먹나 봤더니 [MZ 소비일지]

"요새 이게 유행이더라고요. 제가 한 번 먹어 보겠습니다." 최근 유튜브 쇼츠(Shots, 짧은 동영상)에는 신상 일본식 돈코츠라멘이 자주 등장했다. 편의점 CU가 지난달 초 선보인 '짱구 액션가면라멘

n.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