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가의 일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기 후기(몇 일 안걸림...)

smallpencil 2019. 10. 15. 21: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애드센스 승인 성공기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며칠 걸리지 않았고요... 4일 만에 됐나 그럴 거예요... 11일 날 해서 15일 오늘 메일이 왔으니까요... 회사에서 업무 하느라고 메일도 제대로 못 읽고 집에 와서 자세히 읽었어요~ 티스토리 업데이트도 하고요. 그래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올립니다. 

 

우선 제가 티스토리는 초대 받아서 18년도 8월에 처음 글을 올렸습니다. 그때는 블로그에 관심이 없어서 버려든 블로그였죠. 근데 제 친구가 19년 9월 24일인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 포스트로 돈을 벌었다는 소식을 듣고서 바로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 버렸습니다. 지금은 방문자 일 방문자 200명에 3000명 정도 들어와 있는 블로그입니다. 

https://blog.naver.com/smallpencil01

 

소가의 소소한 일상 : 네이버 블로그

소가의 삶아가면서의 소소한 일상을 닮은 블로거 에요~

blog.naver.com

잠시 블로그 홍보 하고 갈게요^^ 이것도 제 블로그인데 광고 한번 해봤습니다.

 

지금은 볼 품없는 3000명 안 되는 블로그지만 이 글 보시는 분들은 많을 거예요~~ 또한 지금은 90일 안됬다고 해서 애드 포스트도 못 달았고요... 

https://coupa.ng/bjpEwU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 스틱 30포 + 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

 

서론은 이제 그만 궁금하신 애드센스 성공기 알려드릴께요

저는 제 네이버 블로그 만들자마자 티스토리도 애드 센스를 같이 가입해서 언젠가 되겠지 이렇게 생각해서 복사 붙여 넣기 했습니다. 그런데 2주가 지나도 안 되는 겁니다. 미 승인 메일 한통도 없이...

먼가 불안해서 인터넷을 찾아봤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복사 붙여 넣기 하면 노출이 안된다..

다행히 제 블로그는 초창기여서 노출은 잘 되었으나, 계속했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근데 복사 붙여 넣기 했더니 방문자는 잘 왔습니다. 그래서 지금 방문자수는 700명이나 되었죠...

그런데 애드 센스는 승인이 안 되는 거였습니다. 무슨 일인가 하고서 공부를 해봤습니다.

 

2. 글을 1000자 이상 써야 한다!!

인터넷에 보니까 1000자 이상씩 써야 한데요... 그래서 워드에서 작성한 후에 글자 수 체크를 하고 맞춤법 검사는 네이버에 가서 검사를 하고서 글을 올렸습니다. 하기 그림은 워드에서 지원하는 단어 개수입니다. 모르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어딘지 알려드릴게요~

3. 카테고리는 2~3개 정도가 적당하다. 

카테고리가 많으면 복잡해 보인다고 2~3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서 저도 그렇게 했습니다. 카테고리는 책 이야기와 영화 이야기입니다. 일상과 함께요~ 여기에 일상에는 글 한 개, 책 이야기에는 6개의 글, 영화 이야기에는 4개의 글이 있었으며, 일상 카테고리에는 정말 처음 가입했습니다 라는 글이 있습니다. 

4. 독창성이 있어야 한다. 

이거 첨 힘들었는데요... 독창성이라는 게 무엇일까? 우리나라는 독창성, 창의력 별로 안 좋아하잖아요.. 맨날 주입식 교육으로 인해서... 그래서 저도 뭘 해야 할지 참 힘들었습니다. 

https://coupa.ng/bjpExw

 

동원샘물 미네마인

COUPANG

www.coupang.com

 

5. 매일매일 포스팅? 많은 접속자 수? 포스팅 10개?

다 지우고서 2일 포스팅했습니다. 많은 접속자 수? 포스팅 다 지우고서 글 많은 것으로 포스팅하니까 0명 들어왔습니다.. 제가 1명 해줘서 1명... 했습니다.  포스팅은 딱 11개 했습니다.  영화 4개, 책 6개, 일상 1개요.

15일 자는 포스팅은 제가 애드 센스 달고서 포스팅 한 겁니다.  사이트 맵은 구글 콘솔 때문에 한 거였습니다. 

 

6. 구글, 네이버 웹 마스터, 애널리틱스 등은 연동해야 좋다?

이 건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저는 등록을 먼저 했습니다. 다들 하는 노출시키는 것이 좋다고 해서 먼저 했습니다. 

 

7. 디자인

조건에 보면 주제와 맞게 블로그를 꾸며야 한다는 말이 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점 형식으로 베스트셀러를 표시하고 이미지로 책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문학을 감상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8. 결론

저는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를 분석하였지만 문학이 제일 좋은 것 같았습니다. 문학은 우선 책에서 책갈피를 할 수 있는 글을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글자 수는 편하게 1000자 이상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책갈피 한 글에 약간의 생각을 넣어주면 그 글이 카피한 글이 아닌 자기의 생각을 꾸면 준 글로 변경이 되는 겁니다. 책에서 책갈피 한 글을 누가 머라고 하지는 못하기 때문입니다.

 

문학이야기 책과 영화 감상문을 1000자 이상 작성하여 준 뒤에 총글을 10개 작성하였습니다. 1000자 이상되는 글을 입니다. 그렇게 꾸며 놓고 보니 10월 11일 날 첫 글을 올리고, 10월 15일에 승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볼 때는 단순하게 애드센스의 조건만 갖추면 가입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로 스트레스받으시면 그동안 읽었던 책이나, 집에 있는 책을 몇 개 포스팅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