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가의 일상/생각 및 뉴스

99% 폭락' 루나(상장패지?)…권도형 테라폼랩스 집까지

smallpencil 2022. 5. 13. 11:13
반응형

신원미상의 인물이 권도형 테라폼랩스 최고경영자의 자택에 찾아가 초인종을 눌렀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권 대표의 배우자는 경찰에 긴급신변보호 대상자 지정을 요청했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성동경찰서는 전날 오후 6시23분쯤 신원미상의 인물이 성동구 성수동의 아파트에 침입해 초인종을 누르고 도주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이런데 안갈수 있을까..
하루사이에 휴지조각이 되었는데...

 


신원미상의 인물 A씨는 전날 오후 6시쯤 피해자가 거주하는 아파트 공동현관문에서 입주민이 들어가는 틈을 이용해 따라 들어와 엘리베이터와 계단을 이용해 거주지 앞에 도착한 것으로 파악됐다.

반응형


A씨는 문을 두드리고 초인종을 눌러 피해자 B씨에게 "남편이 집에 있냐"고 묻고 도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긴급신변보호를 요청해 범죄 피해자 안전조치(신변보호) 대상자로 지정됐다.


신고자는 최근 피해자 B씨의 남편이 공동 대표로 있는 가상화폐 사업이 부진하자 불특정 투자자들에게 자택 위치가 노출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신고 내용을 바탕으로 주거침입 혐의를 받는 A씨를 추적하고 있다. A씨가 암호화폐 '루나' 등에 투자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범죄피해자 안전조치 대상자가 112 신고를 하면 우선적으로 출동하게 된다"며 "수사를 통해서 추가적으로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745375?ntype=RANKING 


루나와 테라(UST) 연쇄 폭락 쇼크가 글로벌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과 금융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에선 12일 하루만에 시가총액 2000억달러(약258조원)가 증발했다.

전세계 사용자가 가장 많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13일 오전 9시40분 루나를 상장폐지한다고 밝혔다.

루나 가격은 이날 오전 1030분 현재 전날보다 99.31% 하락한 2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 거래소인 빗썸, 코인원, 업비트 등에서도 10~30원 사이에서 거래중이다. 자매 코인인 테라(UST)도 40센트대다. 달러화와 연동 기준인 1달러 가치엔 한참 못미치는 수준이다.

블룸버그는 이날 '테라-루나 사태'에 대해 "테라 충격으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일제히 급락했고 같은 스테이블코인(가격이 고정된 암호화폐) '테더'도 달러 페그가 일시 붕괴됐으며 테라 블록체인이 중단되는 등 그 파문이 일파만파로 확대돼 암호화폐 시장이 '패닉'에 빠졌다"고 진단했다.

728x90


루나와 테라(UST)폭락 사태 여파로 글로벌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한국시간 기준 오전 9시 40분 루나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바이낸스에서는 루나의 현물거래뿐만 아니라 고차마진 선물 거래도 서비스해왔다. 현물거래의 경우 루나에 대한 화폐종류별 거래지원을 모두 삭제했다.

LUNA/BTC LUNA/BIDR LUNA/AUD LUNA/BNB LUNA/ETH 

LUNA/USDT LUNA/BRL LUNA/TRY LUNA/EUR LUNA/GBP 등이다.

루나 고차마진 거래 페어를 비롯해 격리마진 거래 서비스도 종료했다. ▲LUNA/BUSD LUNA/USDT LUNA/BTC,

격리마진 페어 ▲LUNA/BUSD LUNA/USDT LUNA/BTC LUNA/ETH LUNA/UST 등이 삭제됐다.

국내 거래소도 비상 모니터링상태다. 지난 11일부터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루나에 대해 유의종목 지정·입출금 보류 등의 비상조치를 가동했다.

유의종목 지정 후 48~72시간이 지나고도 사유가 해소되지 않으면 최종 상장폐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국내 거래소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추가 조치 여부를 논의하고 있다"고 답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745457

 

루나-테라 가격 "0으로 수렴 중"…전세계 코인 시총 260조 '증발'

[세계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루나 상장폐지"…국내 거래소 "모니터링 중"] 루나와 테라(UST) 연쇄 폭락 쇼크가 글로벌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과 금융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글로벌 가

n.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