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코코몽, 어린이들의 식의약 안전습관 형성을 위해 다시 손을 잡는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는 코코몽과 함께 약먹기, 식습관등 올바른 습관형성을 위해 인기 캐릭터 코코몽과 홍보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어린이들의 식의약 안전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 인기 캐릭터 ‘코코몽’ 제작사인 ㈜이랜드이노플(대표이사 김지원)과 9월 6일 식의약 안전 홍보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갱신합니다.
식약처와 ㈜이랜드이노플는 2016년 첫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전국 어린이집 대상 안전 먹거리 캠페인, 당류 섭취 줄이기 등 어린이 식의약 안전에 관한 소통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해왔습니다.
주요 협약내용은
1. 어린이 대상 식의약 안전 콘텐츠 개발·보급
2.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의약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력·교류 증대
3. 어린이 인기 캐릭터인 코코몽 관련 자료 제공 등으로 협력분야가 확대‧추가되었습니다.
본 협약을 바탕으로 식약처는 9월 신학기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어린이 식의약 안심 프로젝트*’에 코코몽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효과적인 소통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미래 소비자인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올바른 식의약 안전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만 3세~10세를 대상으로 안심·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식약처 소통 캠페인
'‘어린이 식의약 안심 프로젝트’는 어린이 질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약 복용법과 예방접종의 중요성 등을 코코몽이 설명해주는 놀이형 영상 콘텐츠를 시리즈로 시작합니다.
이후, 양 측은 각각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안아프고 씩씩하게’ 코너를 개설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안심 정보 콘텐츠를 즐기면서 안전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협력합니다.
* 채널 구독자수: 식약처 약 4.7만 명, 코코몽TV 약 70만 명
김강립 처장은 “이번 협약으로 식약처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며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올바른 식의약 습관을 형성을 할 수 있도록 식약처가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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