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가의 일상/생각 및 뉴스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DP 재밋네요 ~ 제이콘텐트리, 키다리스튜디오 주 급등, 레진코믹스

smallpencil 2021. 8. 31. 17:04
반응형

2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가 공개된 후, 집에서 어제 심심해서 맥주 한잔 먹으면서 넷플릭스를 틀었습니다. 1편 2편을 봤는데 군대 시절이 오락가락 나면서 내부 부조리 등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뉴스를 찾아보니 역시  30, 40 군필자들을 중심으로 반응이 뜨겁다는 평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DP 공식 티저 예고편>

 

또한 군 부대 내 강압적인 상명하복과 신체적, 정신적 폭력, 성추행 등 가혹행위와 각종 부조리를 극사실적으로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합니다. 지극히 한국적인 군대 문화를 다룬 드라마임에도 전세계적 인기를 모으면서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재확인시켰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어제 뽀글이를 해먹는 장면이 나왔는데... 먹고 싶어서 죽을뻔 했습니다. 

교대 근무를 끝마치고 뽀글이를 먹고 잠이라... 그맛이 참 좋았었는데요

뽀글이가 맛있어 보이네요...

넷플릭스 DP 뽀글이 먹는 영상

 

또한 주식이 급등을 했다는 소식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가 흥행하자 관련주인 제이콘텐트리(41,900 -3.46%)와 키다리스튜디오(16,900 +3.36%)가 급등했다. 증권가에선 D.P.의 흥행이 여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근거자료가 될 수 있다며 긍정적으로 봤다.

30일 제이콘텐트리는 전 거래일 대비 7.96% 오른 4만3400원에 장을 마쳤다. 키다리스튜디오 역시 이날 2.83% 오른 1만63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제이콘텐트리는 이날 한때 14%대, 키다리스튜디오는 10%대 상승하기도 했다.

 

제이콘텐트리는 D.P.의 제작사인 클라이맥스스튜디오(자회사·손자회사 모두 비상장)를 손자회사로 두고, 키다리스튜디오는 D.P.가 연재된 레진코믹스를 운영하는 레진엔터테인먼트(비상장)를 자회사로 둔다.

반응형

D.P.는 제이콘텐트리에게 특히 의미가 큰 작품이다. 제이콘텐트리는 지난해 5월 넷플릭스와 오리지널 드라마를 연평균 2~3편 가량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는데, 계약 이후 등장한 첫 넷플릭스향 오리지널 드라마가 D.P.였기 때문이다. 제이콘텐트리는 올 하반기 넷플릭스향 오리지널 드라마로 '지금 우리 학교는'과 '지옥'을 공개할 예정이다. D.P.의 성공으로 향후 공개될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OTT향 오리지널 드라마는 제작비 대비 작품 마진이 15% 이상으로 상당히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할 수 있어 분기별 실적의 변동성을 줄여줄 수 있다"며 "특히 넷플릭스에 공급할 경우 글로벌 동시 방영을 통해 타 OTT에도 제작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레퍼런스가 형성된다"고 분석했다.

 

다만 두 종목 모두 이날 급등하기 전까진 예상치를 밑돌았던 2분기 실적 발표 여파로 주가가 하락세를 걸어왔다. 제이콘텐트리는 6월 고점대비 지난 27일까지 30% 내렸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7월말 1만7000원 수준에서 8월 중순 1만3000원 수준까지 하락하다 이후 반등하는 중이다. 제이콘텐트리는 텐트폴의 부재와 '시지프스'의 판권 상각 등 방송부문의 실적 부진이 영향을 미쳤고, 키다리스튜디오는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주식보상비용 등 일회성 비용이 다수 반영된 까닭이었다.

728x90

그러나 일회성 요인의 영향이 컸던 만큼 3분기에는 실적이 전분기 대비 반등하리란 전망이 우세하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현재 키다리스튜디오의 3분기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33%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제이콘텐트리는 같은 분기 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전분기(187억원 영업손실) 대비 손실폭을 대폭 줄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 연구원은 "OTT 오리지널 작품은 제작마진을 보장받고 납품하기에(판권이 없음) 상각 대상이 아닐 뿐 아니라 작품 매출이 우상향하는 구간에서는 상각이 실적에 미치는 영향도 크지 않다"며 "제이콘텐트리는 국내·외 제작물량이 꾸준히 우상향하면서 실적 변동성이 점진적으로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자세한 것은 하위 기사로>

 

 

넷플릭스 드라마 'D.P.' 흥행 대박에 주가 급등한 회사

넷플릭스 드라마 'D.P.' 흥행 대박에 주가 급등한 회사, 제이콘텐트리·키다리스튜디오 강세 "타 OTT에도 제작능력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

www.hankyu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