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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 소울 2 과금 관련 시스템 개선 약속 및 사과, 엔씨소프트 주가

smallpencil 2021. 8. 29.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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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게임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의 부진으로 주가가 20% 이상 급락한 엔씨소프트가 이용자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하며 개선을 약속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27일 공지사항을 통해 시스템 개편을 안내하고 "출시 이후 이용자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신작 게임을 출시한지 이틀만에 사과와 함께 시스템 개편을 약속하는 것은 드문 사례로 보여집니다. 

 

 

저는 아직 블소2 를 해보지도 않고 해볼 생각도 없었지만...  블소 2 역시 도박 확률성 게임이 될 것 같아서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블소 1을 해봤지만... 컴퓨터 게임하고는 다르며.. 그리 재미가 없어서 2도 동일할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시장에서도 그리 좋지 않은 판단을 하는 것 같아요.. 결국 엔씨소프트는 출시 이틀만에 과금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영기 시스템에 변화를 주기로 했다. 영기는 '블소2' 게임 속에서 ▲추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추가 재화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가능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런 게임 그만 좀 만들어라" 불만 폭주…결국 고개숙인 엔씨

블소2 이용자 비난에 출시 이틀만에 사과 과금 관련 시스템 개선하기로 약속

www.mk.co.kr

 

시장에서도 반응이 좋지 않았는지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출시 이후에 거의 25%가 하락해 버렸네요...시가 총액은 3.5억이 증발해 버렸으며, 기대에 못 미친 성적을 낸 것은 뽑기 시스템에 기반한 과도한 과금 체계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만과 피로감 때문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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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과금 시스템을 너무 확률형 뽑기형으로 만들어서 어느정도 즐기다 보면 과금을 안하면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사행성 게임이라서 많은 분들은 핵과금을 해서 소과금러들이 못 쫓아가는 편도 있고요...

저는 지금 기대하고 있는 리니지W가 블레이드 & 소울 2에 경험을 토대로 과금 시스템 개선을 하며, 글로벌 게임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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